국내 여행.

통영 -거제 여행( 거제도 외도-해금강) 6.

by 북한산78s 2013. 10. 4.
SMALL

통영 -거제여행( 해금강-외도)

통영 E.S 리조트에서 일박을하고 오후에는 거제도 장승포항으로와서

외도 섬 으로 들어가기위해서 유람선에 오른다.

날씨가 지난 밤부터 기상이 않좋더니 오전에는 비까지 제법 내린다.

외도를 들어가기위해서 유람선을 예약 하여놓았는데 비가 계속 내리

니 외도에는 못갈것같은 예감이 들었는데 다행이 비가와도 유람선은

운행을 한다고 한다.

다행이 오후늦게부터는 비는오지않고 멈춘다고한다. 기대를 하면서

유람선을 타는데 선실에서 선장님의 방송이 해상의 파도가 2.5미터

라고 한다 우리가 승선한 유람선의 제한파도 높이가 3미터라고 한다.

즉 3 미터로 파도가 치면은 운항을 중지 하여야 한다고 한다.

좀 아슬아슬 한것같다.  장승포항의 방파제 안에서도 배밖의 너울이

좀있는듯 하더니 방파제 밖으로 나가니 파도가 심하게 느껴진다.

원래 우리가족은 수영과 물은 다 싫어해서 은근히 걱정이 된다.

괜히 다음날에 외도에 올걸 예약하였다고 괜히 오늘외도에 가는것이

아닌지 하고 생각을 하여보지만은 화살은 시위에서 떠난것이

아닌가. 걱정을 하여보아야 가족의 마음만 상하지 혼자만이

속으로만 ..

유람선은 힘차게 해금강방향으로 운행을 하지만은 해금강에서 배

에서 하선하는것도 아니고 배에서 해금강 협곡을 들어갔다 나오는

코스인데 유람선이 너무 파도에 흔들리니 사진담는 것은 힘들것

같다.

경삼남도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에 속한 섬이다.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거제도에서 4km 떨어진 곳에 있다. 조선시대부터 사람이 살았다고 하며, 해안선 길이 2.3km로 해발 80m의 기암절벽에 둘러싸여 있다.

원래는 외딴 바위섬이었으나 개인이 사들여 농원으로 개발한 뒤 1976년 관광농원으로 허가받고 4만 7,000평을 개간하여 1995년 4월 15일 해상식물공원인 외도해상농원을 개장하였다고 한다

섬 동쪽 끝에 경상남도 문화재로 지정된 공룡굴·공룡바위·공룡발자국이 있고 섬 주위에 바다낚시터가 많다.

[네이버 지식백과]

장승포항 매표구...

비는 멈추었지만은 동쪽 하늘에  먹구름이 검게 몰려온다...

유람선으로 승선은 하고 있고...

유람선은 항에서 출발을 해서 방파제 밖으로 나가고있다

장승포항에서 출발한 유람선을 20여분정도 걸려서 해금강주위에 도착하지만은

해금강의 절경이라고 하는 협곡에는 파도가 너무심하게 치니 들어갈수가 없다.

선장님이 안전은 위해서 못들어간다고 양해를 구한다. 잘한일이다.

배승선인원이 90여명 되는데 만약에 강행하였다가 안전사고가 난다면은 감당

하기 어려운일일것이다.

그래서 해금강에서 사진은 배가흔들리니 카메라 초점도 잡을수가 없고 해서

사진을 찍어도 흔들려서 엉망이다.

항에서 조금먼바다로 나왓는데 이리 로링이 심한지 모르겟다. 어떤분들은

멀미를 한다고 하고...

유람선은 해금강을 수박 걷할기식 으로 관광을 하고 외도로 선수를 튼다.

유람선은 해금강을 떠나서 드디여 외도에 도착 하였다.

외도는 예전에는 임시선착장으로 유람선이 왕래하였는데 이번에

보니 항구적으로 유람선을 접안 할수잇는 방파제를 건설하고

있는것이다.

아마 얼마후면은 방파제가 완공되면은 깨끗한 외도 선착장을

보여줄것 같다.

외도 에 들어서면은 박물관으로 등록 되였다는 동판이 보인다.

외도를 유람선에서 한바퀴 돌아보는데 주어진 제한시간은 한시간이란다.

그냥 눈으로 보면서 여유를 부리면서 걸어도 한시간은 부족할듯한데

더군다나 외도풍경을 담으려면은 부지런이 카메라 셔터를 눌러야할것

같다.

원래 사진을 처음 디카로 시작할적에는 인물사진을 잘찍는것으로

배우려 하였는데 이제는 인물에는 관심이 없고 풍경의 자연을 담는것

이 더좋은것 같다.

외도의 관람은 이곳에서부터 시작을 한다.

그럼 사진으로 외도 풍경을 한번 보시지요...

외도 전망대...

외도의 풍경사진은 다음편으로 이여집니다.

아름다운 꽃사진을 올리려 합니다.

기대하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