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LL

2023/0315

백목련.. 어느덧 삼월달도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날씨는 한낮에는 조금은 덥다는 느낌이 듭니다. 미세먼지가 극성입니다만은 비가 내리지 않는 맑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공원을 들려보니 하얀 백목련이 만날 하게 피여서 백목련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너는 잎도 없이 꽃망울을 터트리지 수백수천의 꽃눈을 붓끝처럼 세우고 추운 겨울을 견디면서 벼르고 벼르다가 온몸으로 봄볕을 느끼며 한꺼번에 수백 수천의 꽃망울을 터뜨리지 사람들은 너의 환한 꽃그늘 아래 서서 마음껏 봄날을 즐기곤 하지 하지만 나는 떨군 꽃잎이 쓰레기가 되어 발길에 밟히는 게 싫어 산속에 산다네 햇볕을 가릴 만큼 가득 잎을 펼친 다음에 꽃은 한 송이씩 차례로 피운다네 사람들의 번거로운 눈길에서 벗어나 아는 이만 맡게 되는 향내는 한.. 2023. 3. 30.
다시 하기.. 요즘 게임을 한창 좋아하는 7살 어린 아들이 있는데 부모 입장에서 많이 걱정됩니다. 그런 아들이 가장 바라는 선물은 스마트폰을 가지는 것인데 아내는 절대로 아들에게 스마트폰을 사 줄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들은 매일 저녁 퇴근한 제 주위를 졸졸 맴돌곤 합니다. 제 스마트 폰을 잠시 빌려달라는 것이지요. 그런 아들이 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하루에 30분이 전부입니다. 이마저도 아들이 엄마에게 겨우 얻어낸 짧은 허락의 시간입니다. 게임에 몰두하는 아들의 집중력은 놀라웠습니다. 어느 날 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아들을 뒤에서 물끄러미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여전한 집중력으로 게임을 하던 아들이 갑자기 소리쳤습니다. "앗싸! 좋았어!" 하도 좋아하는 아들의 모습에 게임에서 이겼나 싶어 아.. 2023. 3. 30.
인천대공원 식물원 봄꽃 향연.. 인천대공원 수목원.. 하루가 다르게 피여 나는 인천대공원 수목원 봄꽃입니다. 계절은 어느덧 봄꽃의 전령들의 봄소식으로 깊어만 갑니다. 인천은 서해안 지역으로 서울과는 달리 대공원 봄꽃들이 다른 지역보다는 해마다 항상 늦은 감이 있어요. 봄꽃의 하이라이트 벚꽃도 여느곳보다는 항상 늦게 피어나곤 합니다. 대공원 수목원의 봄꽃들도 이제는 서로앞다투워서 아름다움 을 보여주는 모습이 자연의 신비인 것 같습니다. 2023. 3. 28.
목련.. 목련.. 인천대공원 목련 아직도 며칠은 더있어야지 아름다운 꽃잎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목련은 꽃이 순식간에 피여서 지고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은 꽃잎을 놓지 김아련 입니다. 인천 대공원 식물원 2023년 3월 23일.. 2023. 3. 24.
영종도 영종진 공원.. 영종도를 들려보면은 가볍게 산책 겸 돌아볼 수가 있는 곳이 있다. 영종 하늘도시에서도 가까운 구읍뱃터도 지척인 거리에 있는 테마 공원으로 바닷길. 문화광장. 산책길등 다양한 테마를 간직하고 있다. 총길이 600여 미터의 산책길이 조성되었고 어린이들이 놀기 적합 한 숲 속유치원도 있다. 조선조말 일본군함에 의해 발생한 운양호 사건으로 사라졌다가 다시 복원된 태평루와 성곽 이 당시 숨진 수병들의 넋을 기리기 위한 추모비 도 볼 수가 있다. 영종도의 역사를 간직한 공원으로 공원내영종진 역사관을 방문하면 은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 영종도의 역사와 생활문화를 체험해 볼 수가 있다. 공원 가까이 구읍배터가 있어 월미도까지 다니는 배가 있고 성벽을 바닷가를 보며 거닐 수가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좋은 곳이다. 태.. 2023. 3. 22.
기내 반입 금지물품 총정리.. https://blog.naver.com/prkac/223046348902 [KAC성비 #2 : 기내반입금지물품] 이 물건, 기내반입 가능할까요?#전자충격기 #보조배터리 #라이터 한국공항공사가 알려주는 가성비 넘치는 여행&공항 꿀팁 ‘KAC성비’ 두 번째 시간! “이 물건… 기... blog.naver.com 2023. 3. 20.
매화.. 매화는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꽃 중의 하나로 1월 하순~2월 초순부터 꽃이 피기 시작하고, 2월 중순부터 3월 중순 사이에 본격적으로 피어난다. 서울에는 4월이 되어야 피는 매화도 있다. 매화꽃은 2~3월에 잎보다 먼저 피며, 향기를 내기 시작한다. 개화기는 대체로 남부지방 1~3월, 중부지방 3~4월이다. 흰색 꽃이 피는 것을 백매, 붉은색 꽃이 피는 것을 홍매, 푸른빛 꽃이 피는 것을 청매라고 부르며, 봉오리 하나에 여러 겹의 흰 꽃이 피는 것을 만첩백매, 붉은 꽃이 피는 것을 만첩홍매라고 한다. 이 중 가장 맑고 깨끗한 느낌을 주는 것은 흰색 매화(백매)이고,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는 것은 홍색 매화(홍매)이다. 만첩백매나 만첩홍매는 홀꽃잎(單葉) 백매나 홍매에 비해 풍성한 느낌은 있지만 매화의 .. 2023. 3. 18.
울분 꽃나무* 돈* .. 픽펜(PiCPEN) - 관심사 위주의 SNS 커뮤니티 (chosun.com) 픽펜(PiCPEN) - 관심사 위주의 SNS 커뮤니티 picpen.chosun.com 울분 꽃나무 *돈* 인천대공원 식물원에서 만난 특이한 이름의 봄꽃입니다. 식물원을 구석구석 돌아보면은 그동안 못 보던 식물에서 꽃망울을 터트리는데 정말 낯선 꽃 이름이지요. 해마다 요즈음 이면은 아름다은 붉은 꽃망울로 시선을 끌곤 하는 울분 꽃나무인데 올해도 어김없이 아름다운 꽃잎을 보여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겨울이 따듯하면은 11월부터 4월까지 꽃이 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 년에 꽃이 두 번이나 핀다고 합니다. 2023. 3. 15.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