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사진 모음

2011년 3월 5일 도봉산 산행.

by 북한산78s 2011. 3. 8.
SMALL

2011년 3월 5일 도봉산 산행.

산행을 같이한사람: 솔바람님.북한산 78s

산행코스;우이령길-석굴암-오봉- 오봉샘-도봉산 매표소

산행시간: 5시간

산행거리: 약 10킬로미터.

엊그제 TV에 도봉산 석굴암에 범 김구선생의  친필이 암악되어 있는 바위가 석굴암에 있다고 솔바람님과 도봉산을 찿아보기로

한다..석굴암은 오봉산밑에 우이령 지나는 길 위쪽에 있는 절이기에 늘 다닌곳이라 고 솔바람님이앞서기에 그곳에잇는줄알고

가보기로한다.

백범 선생 살아계실때 조각하여 완성되기 하루전에 암살당하였다고 하여 암각된 글을 찾아 가보기로 했는데 전날sbs 8시뉴스시간에

백운대 쪽 설화가너무장관으로보여서 북한산 백운대로가고싶었는데 날씨도 전날보다춥지않고.전철에 만난 시간이 아침7시30분 시간을 가늠해보니

백운대 도착하려면 9시정도는 되야 될것같다. 가만히 생각하여보니 백운대에 도착하면은 얼음설화는 이미늦은설싶다.

그래서 솔바람님 계획대로 우이령으로 가기로한다.  방학역에서 하차하여서 우이령으로 가는 마을버스를타고서 우이령에서 하차를한다.

우이령은 그동안 개방이 안되엿다가 작년에 개방된 북한산 둘레길인데 이곳을 가려면은 국립공원 홈피에 들어가서 사전 예약을 해야지 갈수가

있는데 솔바람님이 사전예약을 해두어서 마음편히 통과를 한다.

우이령에서 산행을 시작하는데 오늘따라 산행길은 한적 하기만 하다. 공수부대 유격장에다달르니 먼저온 단체산행객들이 단체줄넘기를 하면서 우이령고   이소란 스럽기만 하다. 건강을 위해서 또한 일주일 동안 쌓였던 마음과 심신에 스트레스를 풀려고 산행을 하는것이 얼마나 좋은 것인지를 다시한번 느낄수가있는 광경이다.

그런데 김구선생 살아계실때에 조각하여서 완성되기전에 암살당하였다하여서 암각된글을 솔바람님이 찿아보기로 하엿는데 암각 친필이 어디에잇는지 석굴암에서 둘러보니 찿을수가 없다. 아차 솔바람님이 이쪽이 아니고 도봉산입구 산악구조대쪽 인것 같다한다.ㅎㅎㅎ

그러나 어쩌나 그곳은 다음에 찿아보기로하고  석굴암에서 내려서다가 오봉으로 들어서는 비지정 등산로를 누구에게 걸리지않게 다람쥐모양 살금살금 내려서서 모처럼 산행맞게 가파르게 오르니 산행맛이나는듯 하다. 중간에 배낭에 가져간 막걸리 한잔으로 가쁜숨을 돌리고있자니 우리일행뒤로 네명이 우리와같은 오봉으로오르는비지정등산로를 올라오고 있다.국립공원 공단직원에게 적발되면은 벌금 10만원을 물어야 한다...

겨울에막바지에 늦은뒷길로오르는 오봉은 휴일답게 산행객으로 넘치고 오봉정상에 잇는 소나무와 칩엽수에는 얼음꽃이 고드름으로 우수수 떨어지는데 아불싸 좀더일찍 산행을 시작해서 북한산 백운대로 갓었으면은 전날 방송에 나왓던 얼음꽃을 카메라에 담을수가 있었을것같았는데 아쉽기만 하다..

오봉에 피여나는 얼음꽃은 태양이 구름속에서 나오는즉시 떨어지기 시작한다. 나무가지에 달려던 얼음이 무게못견디면서 처마에 고드름이 떨어지듯 떨어지는소리도 들을만 하다. 조금만 서둘러서 오봉울 올랐어서 멋진 빙벽 얼음사진을 얻을것 같았는데 아쉽기만하다.

오봉 1봉을 뒤로하고 오늘 산행을 하산을 한다. 하산길에 도봉산  칼국수집에서 솔바람님 호연지기 고향친구분을 반갑게 만나게된다.

외모로 보아서 건강이 안좋와 보이는분인데 건강을 지키려고 도봉산을 정상은 못오르고 마당바위에만 갖다가 온단다. 물어보니 한족 페가 없으시단다.

그래도 아내와같이 산행을 이렇게 하는것도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신다고 한다. 모처럼 만난 친구와 술한잔을 하고 아쉬움을 뒤로하고 전철에서 헤여지는것으로

도봉산 산행을 마무리 한다.

내일은 삼화여행사로 경남 통영 소매물도를 가야하기대문에 아쉬움을 뒤로하고 헤여진다.

도봉산 오봉. 눈덮인 오봉도 한겨울에나 볼수있는전경이다...

방학동에서 버스를타고서 도선사를 가기전에 하차하면은 도붕산과 북한산을 가로지르는 우이령에서 산행은 시작된다.

솔바람님과호젓한 산행을 한 북한산 우이령 둘레길.

저소나무는 아마 작년 9월 태풍때에 넘어간것 같다.

우이령 전망대에 설치되여있는 사방사업 표지석..

우이령 전망대에서 오봉을 올려다본 사진 인데 날씨가 연무가 심해서 맑은 날 사진을 얻을수가 없엇다..

아직도 우이령 계곡에는 눈이...

어느단체에서 온득한데 훈련장에서 단체줄넘기를 하고잇다....

오봉대...

산행을 같이한 솔바람 사진 작가님..

이제 오십대 중반을 넘어가니 얼굴에 주름만이 늘어가는것 같다  ??

석굴암 입구...

석굴암은 가파른 경사길을 올라야 된다..

석굴암도 상당히 오래된고찰이다..

석굴암을 뒤로하고 오봉에 오르니 건너편 북한산 백운대와 인수봉이 한눈에 들어온다. 아직도 북동족 뒷면에는 잔설이 남아있다..

언제나 가보아도 가보고싶은 오봉..

이바위도 오봉을 뒤로하고 내려서면서 들려야할 바위 암봉..

오봉에 얼음곷이 너무늦게 오르는바람에 얼음꽃을 놓쳣다..

그래도 아쉽지않게 이런 수확을 건질수가 잇엇다.

오봉에 이소나무도 나이가 오래되었을것 같다. 언제나싱싱한 모습으로 산행객을 반겨주는데...

오봉은 시간이 맞게 카메라에 담으면은 변하는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