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사진 모음

2011년 2월 14일 관악산 산행.

by 북한산78s 2011. 2. 15.
SMALL

2011년 2월 14일 관악산 산행.

산행코스: 사당역-마당바위-능선-연주대-정상(632미터)-연주암-제4쉼터-서울대

산행시간:4시간 30분.

산행거리: 9킬로미터.

산행을 같이한사람: 북한산 78s

그동안 무척이나추운날씨가 계속된 올겨울에 날씨에도 쉬느날에는 따듯한 방안에서

뒹둘거리고 싶은마음도 내심있지만은 태생이 아침형 이라 5시도못된시간에 일어나

서 산행준비를 한다. 아내가 일어나서 날씨추운데 오늘은 쉬면 안된냐고 한다.

그러나 카메라를 넣은 배낭을 걸머메고 서둘러 버스정류장으로 향한다.

오늘날씨도 추운날이다. 송내역으로 전철 용산으로 가는 급행을 타려보니 날씨는

이른새벽이라서 싸늘한 기운이얼굴에 몰아친다.

송내역에서 전철에올라서 서울 신도림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해서 사당역으로 향한다.

사당역에하차를 하니 월요일 한주가시작되는 날에 나홀로 혼자배낭을 둘러메고 산행에

오르는사람은 한사람도 보이지가 않는다.

세상에 직업은 수많은다양한것인것인데 내가 그측에 든것같다.?

아직 어둠이 걷히지않은남현동입구 에서 산행을 시작을 한다. 관악산입구 관음사를 통과

하고 배드민트장을옆으로 도니 연세많으신분들이 이른 새벽에 운동을 하시려고 벌써올라

오셨다.  상당히 부지런하시다. 이제본격적으로 산행을 시작하는데 이곳 관악산 등산은 2

009년도 3월에 왔다갔으니 벌써 2년만에 산행을 하게된것같다.

그래도 한번 산행을 다녀가면은 그리오래된것 같지않은것 같은데 블로그에서 찿아보면은

세월에 시간은 무척이나 빨리 지나간것을 알수가있다.

등산로는 이른 아침이라서 완전이 빙판길이라서 은근히 신경이쓰인다. 조심조심 안전하게..

그래도 2년만에 오니 없었던 철계단을 곳곳에 새로 설치해놓아서 예전같으면은 로프를잡고

오르던 슬릴구간이 안전한 계단을 설치하여놓았다.아쉽다.

좀서둘러서 남한산성방향에서떠오르는 해를 담아보려하였는데 날씨가 너무흐려서 틀린것같다.

시간이 8시가넘어도 하늘은 뿌연흐린날씨가 계속된다.시야도 멀리보이지도 않고 한강너머서울

시내도 답답하게 내려보인다. 날씨가맑으면은 집에서 아침운동으로 오르는 오봉산이나 소래산

에서 관악산에 늠름한 암봉을 바라볼수가 있었는데 오늘은 휘미하게 소래산을 짐작으로 볼수가

있다.   마당바위를 지나서 연주대로 바로오를수가있는 암릉구간은 동절기에는 매우위험한구간

인데 정상능선으로 가려니 너무 미빗해서 암릉구간능선으로 오르기로 한다. 너무미끄럽다.

같이하는산행인원도 없이 나홀로 산행인데 다행이 앞서서 낮선 산행객이 부지런히 앞서서 오른다.

나혼자 마음에 안정을 하면서 정상으로 직접오르는릉선으로올라서 드디여 정상에 오르니 정상표지석

뒤에는 비둘기가 한가롭게 구구거리면서 모이를 줍고있는데 아마 기상대부근에서누군가 모이를

준것 같다. 정상을 뒤로하고 연주암을 들린다. 에전에는 한달에 몇번씩 연주암에서 점심을 단돈

천원만 내면은 점심공양을 할수가있었는데 요즈음도 하는지모르겠다.

연주암에서 사진을 몇장 담고 시간은 아직 9시 30분경인데 갈등이 생긴다. 안양 으로 가려니 너무

멀어서 혼자가려니 꾀가나고 서울대나 과천으로 하산을 하려니 산행거리가 너무짧은듯 하고 어쩌나

.... 그러나 오늘은 좀적게 돌자하고 서울대방향으로 내려선다. 항상 서울대에서 오를적에는 교내로

는 못들어서게 하는데 오늘은 하산을 서울대 교정으로 내려선다. 관악산계곡에 위치한 교정을 처음

으로 들어와보니 어디가 어디인지 건물은 수도없이 많고 교내도 무척아나 넓고 크다. 서울대 정문을

통과하고 서울대역으로 향하는 버스에 오르면서 오늘 산행을 마무리 한다.

북한산 78s

사당역에서 시작하는 산행은 이곳 안내판에서 시작 한다.

관음사 일주문앞...

아직 7시가 되기전에 산행을 시작 하니 아직도 어둠이 걲히지가 않는다..

관악산을 오르게되면은 처음으로 올라보이는 암봉...

전에는 로프구간으로 오르게되였는데 이제 철계단을 설치하여놓았다...

이제서서히 정상이 가까워지는것을 느낄수가있는데 정상뒷면은 아직도 잔설이 남았음을 볼수가 있다..

관악산은 도심에서 너무가까운 산으로 서울 한강이남 을 가까이 조망 할수가 있다...

관악산은  특이한 바위가 기묘한 형상으로 생긴 모습을  접할수가 있다..

관악산 마당바위...

이바위도 기묘하지않나요...

정상으로 오르기전에 만날수가 있는데 모진 풍상에도 넘어가지않고 서있네요...

관악산 정상 송신소.....

관악산 건너편 청계선이 경마장과 건너다 보인다...

정상암릉밑 연주암....

정상으로 오르기전에  만날수가 있는 소나무인데 산행객들에 사랑을 받고 있네요....

관악산 기상청 기상대에서 우리나라 날씨정보를 수집하는 기상 레이더....

겨울동절기에는 이구간으로 위험하니 산행을 하지말라고 하는구간으로 정상을 올라옵니다~~

정상표지석뒤에는 비둘기가 먹이를 먹고 잇는데 아마 누가 먹이를 뿌려준것 같습니다.

관악산 정상표지석 같이한 산행친구라도 있으면은 인물사진 한장 찍고 싶지많은 부탁할 사람이 없네요.~~

연주대를 카메라에 담는데 흐린날씨때문에 만족스럽지가 않네요..

연주암을 뒤로하고 이곳에서깔닥고개를 걸쳐서 서울대로 하산을 하게됩니다.

서울대로 하산하는 도중에 안양 수리산과같이 석탑을 만들어놓았습니다.

아직날시가 풀리지가 않아서 샘물은 얼어붙어버려네요.

계곡도 얼어버리고 이제 해빙은 언제 되려는지요....

서울대교정 중앙도로를 거쳐서 정문을 통과하면서 담아봅니다.

서울대교정 뒤로 관악산을 품고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