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사진 모음

2008년 3월 8일 설악산 대승령 산행

by 북한산78s 2008. 3. 8.
SMALL

아직도 강원 설악은 한겨울 이였습니다.

오늘 지난 3월 초에 강원 영동 지방에 폭설이 내렸다는 뉴스를 접하고 이제 새봄이오는 3월중순이 가까운 날씨인지라 기대반 우려반으로

외부산악회모임에 겹살이로 설악산을 산행 한다.

역시 가는 내내 아침부터 날씨는 아주좋은 날씨인지라 춥지도 않고 완연한 봄날씨였다.

인제를 지나서 대간 설악 능선을 차창으로 보니 아직 설악은 한겨울에 눈설이 완연 하다.

차는 8시 50분에 장수대주차장에 일행을 내려논다. 45인승 버스가 만차로 자리가 한좌석 모자라서 보조의자로 좌석을 대체해서 인천에서

설악산까지 왔다면은 등산에 설악산에 인기를 가늠할수가 있다.

오늘 산행코스는 장수대 분소-대승폭포-대승령-마지막쉼터-두문폭포-십이선녀탕-용봉폭포-탕수골-남교리 주차장으로 코스를 잡는다

산행거리는 약 12킬로이지만은 눈이 많은 관계로 산행시간을 더잡는다고 한다.

장수대분소에서 9시에 출발하여서 대승령까지 쉬지않고 부지런히 오르니 10시 10분 이된다. 지도상에 1시간 30분보다 20여분이 단축된시간

이다 해발 1270미터로  장수대에서 오르는데 오색에서 대청봉을 오르는것보다는 못해도 만만한 거리가 아니듯 하다.

대승령에 오르니 온내설악이 눈세상이다. 오늘 오길 잘한듯 하다. 에상은 3월 10부터 산불 방지기간으로 5월 15일까지 입산통제가 잡혀서

3월 10일 넘으면은 오고 싶어도 못올 설악산 능선 코스인것 이다.

대승령에서 한숨돌리고 이제 동쪽으로 안산 남교리로 내려선다. 남교리까지 하산길이 매우길다. 해발 1000고지가 넘다보면은 어느산이나 하산

길은 보통 7킬로가 넘는것이 상식이다.

갈수록눈이 엄청 쌓인것이다. 능선상과 바람에 영향인득 내허리까지 쌓인듯 하다. 대승령을 지나서 마지막 쉼터에 다달르니 어느무박 산행객이

이곳에서 텐트를 쳐놓고 비박을 혼자하고 접는것이 보인다. 일행도 없이 혼자서 대단하다. 산을 그리좋아해도 아직 비박을 혼자서는 해보지못했

다 언제해볼기회가 있으려는지 모르겠다.

마지막 쉼터에서 십이선녀탕으로 하산을 하다보니 산세가 북서면이라 눈은 더욱많이 쌓여서 적설량이 대단하다. 온통십이선녀계곡이눈밭이다.

그러나 십이선녀탕을 지나서 계곡으로 하산을 하다보니 봄에문턱은 이곳설악에도 서서히 다가오는듯 하다. 눈이봄눈녹듯 하다더니 남쪽면에는

눈이 엄청녹아내린다. 다만 한꺼번에 눈이 떨어지면은 산행객에 안전을 위협하지않을까하고 내심걱정된다.

장수대분소에서 9시에 시작한 산행을 남교리주차장에 오후 2시 30분에 드디여 도착 한다. 공원측에서는 벌써 입산통제 한다는 안내 플랭카드를

걸어놓았다. 이번 설악산 십이 선녀산행은 아주 적절한 산행 인득하다.

가기싫은 겨울에 마지막 문턱에서 설악산에와서 지난 2월 26일 설악산을 왔을적보다 눈을 더보고 간다.

오늘도 안전하게 산행을 동료 산행객들에게 감사드리면서 하산후 금방 지어진따듯한밥과 국으로 늦은 점심을 들고 예상보다 이르게 집에 도착한다.

다음달 4월 4일에 일본 알프스가는 전지훈련차 설악 공룡능선을 다시가기로 하였다.

장수대분소 에서 9시에 산행을 시작 한다. 직원말로는 며칠전에는 눈이 러셀이 안돼서 입산이 금지되였다고 한다.

설악에 산은 한겨울 이다.

대승폭포

대승폭포를지나서부터 눈아 엄청 쌓여있다.

대승령 이곳에서 북서면으로 내려서면 남교리로 산행코스를 잡는다.

남교리로 내려설수록 많은 눈아 쌓여있다.

능선마지막 쉼터 이곳에서 한등산객이 비박을 하고 있다.

십이선녀탕계곡 이곳에서 남교리까지 계곡물은 흐른다. 이계곡물이 모아져서인제를 거쳐서 북한강 소양호까지 흐르면은 수도권 식수가 된다.

십이선녀탕

계곡에 고드름

십이선녀탕계곡도 이런 철다리를 많이완공해서 이제 산행하는데 예전보다 위험하지 않다.

3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입산통제 안내판

십이선녀탕계곡물과 합수해서 인제를 거쳐서 소양호로 흘러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