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4월 중국

2007년 4월 28일 중국 여행 1부 화산 등반

by 북한산78s 2007. 5. 2.
SMALL

2007년 4월 28일 그동안 기다렸던 중국여행을 인천공항에서

28일 오후 8시에 중국 서안 공항으로 아시아나 항공으로

출발을 한다.

날씨는 어느날보다도 좋은 날씨이고 기내에서 기장이 맨트

하는 중국 현지날씨는 이번여행에 예감이좋은 느낌이 가는

매우좋은 날씨라고 한다.

인천공항에서 8시에이륙을 하여 비행기는 순항을 하여서

중국 서안 (구장안) 공항에 오후 11시30분에 우리일행을

공항에 내려 놓는다.

4월28일 인천공항 출국장

아사아나 항공 기내

4월 28일 오후 11시30분에 중국 서안 공항에 도착을 한다.

28일 11시30분 시안 공항에 도착하여서 버스로 50분을 이동하여서 호텔에서 1박을 한다.

생각보다는 깨끗한 호텔로 별이 4등급호텔이었는데 28일 피곤한몸을 자고서 아침 4시30분에

기상을 하여서 아침을 조식후에 오늘 등산할 화산으로 버스에 몸을 실는다.

호텔객실 내부 티켓

호텔 1층 로비

화산으로 떠나기전에 호텔현관

호텔 주차장에서본 현대 산타페

우리일행이 타고갈 25인승 버스

중국 현지가이드 조선족 아가씨 고향이 연변 자치구에서 내려와서 가이드를 한다고 합니다.

서안호텔에서 조식후에 화산으로 출발을 하여 버스로 이동하여서 화산에 도착한다.

버스는 화산북봉(1615미터)으로 오르는 케이블카를 타는데로 공원 전용버스로 20여분

을 이동 하여서 케이블 승차장으로 이동을 한다.

화산은 거대한 암봉으로 이루워졌는데 한국에 북한산 .도봉산 암봉을 연상 시킨다.

공원버스에서 내려서본 화산은 말그대로 암봉에 연속인데 케이블로 북봉으로 도착해서 도보로

한바퀴 정상까지 도는데 약 4시간이 소요된다.

도보길이 전부 바위길인지라 등산화 미끄러지지않는것은 필수로 비가 오면은 바위가 상당히

미끄러울것 같다.

우리일행은 케이블에서 내려서 도보로 좁은 등산로를 따라서 서봉(2038미터)-남봉(2160미터)

를 거쳐서 동봉(2100미터)-중봉(2042미터)를 돌아서 다시 케이블카를 타는 곳에 도착하니

약 3시간 40분이 소요되었다.

등산소요시간은 의미가 없고 그냥 위에서 바라다본 중국 심장부에위치한 화산 등반 주위에

경관이다.

중곡은 땅이넓어서 자원도많고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유물도 많아서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록된것이 무척이나 많다고 한다.

거대한 암봉

정상까지 케이블카를 이용하지않고 도보로 정상까지 오르는 등산로 입구

우리일행이 타고내린 케이블카 도착 지점

케이블카와 공원 입장료가 적은 금액이 아니다.

한화로 7만원 정도인데 중국에웬만한 사람들은 입장하기가 매우 어렵단다.

케이블카 승차장

중국사람들은 자물통을사서 저쇠줄에 달아서 잠가놓고 열쇠는 계곡 깊은곳으로 던저 버리면은

연인들은 헤여지지않고 부부는 이혼을 안한다하는 풍속이 있다고 합니다.

가는곳 산에는 저런 자물통을 달아놓은 것이곳곳에 있네요.

화산은 산 전체가 암봉으로 이루워져서 비가 오면은 상당히 미끄러울 것으로 여겨 진다.

화산 등산로에서 사진을 찍에서 그자리에서 사진을 뽑아준다고 등산객들을 부르는 중국 사진사 아가씨

화산 정상으로 여기는 비석 2160미터로 적여 있네요.

케이블도 안타고서 등산로로 짐을 지게로 메고 오른다고 합니다.

무척이나 힘들것 같습니다.

어깨에 메고 오르는 짐꾼이 더 많습니다.

등산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은 없고 그냥 평상복에 운동화 구두로산을 오고

전문적으로 갗추고 산을 찾는사람은 한국인 뿐입니다.

우리일행을 도와준 연변 가이드 아가씨 이름은 김춘화라고 합니다.

케이블카에서 내리는 곳에 만들어놓은 화산 조형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