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궁 과 명소 탐방.

인천사이다를 아시나요..

by 북한산78s 2020. 8. 13.
728x90
SMALL

인천 사이다의 추억..

코로나 19가 아직 끝나지 않은 여파로 그동안 개관을 미루었던 인천 시립박물관

이 개관을 하였다.

 

그동안 한번 다녀오고 싶었는데 박물관을 다녀오게 되었다.

박물관 입장부터 입장객 체온검사와 방명록 작성 등 철저히 검사를 하고서야 입장

을 할 수가 있었다.

 

박물관을 들려 보는 도중에 작은 전시공간에 인천 사이다의 역사를 알려주는 공간이

있었는데 그 예전의 추억을 돌아보게 하는 공간이었다.

 

예전에는 인천에 가면은 인천 앞바다에 사이다를 보고 오라는 말도 잇었던 것 같다.

무슨 바다에 사이다가 떠있나 하고 처음 듣는 사람은 조금은 의 아스런 말이었는데

인천 사이다가 유명해서 생긴 우스개스런 농담이었다.

 

인천 사이다의 유래가 우리나라의 사이다의 역사가 된 것이다.

정말 오래됐고 지금은 인천 사이다는 없어지고 없지만은 다시 한번 그 옛날의

추억을 되새 여보게 하는 공간의 추억이었다.

 

 

 

또 사이다하면 떠오르는 노래 “인천 앞 바다에 사이다 떴어도 고뿌 없으면 못 마십니다 

라는 개그맨 고 서영춘 선생의 일명 ‘사이다랩’도 들어볼 수 있으며 평상 앉아보기, 

 사이다와 관련된 일화 적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가 있게 전시공간이 준비되여 있다. 

인천 사이다의 유래가 우리나라의 사이다의 역사가 된 것이다. 

정말 오래됐고 지금은 인천 사이다는 없어지고 없지만은 다시 한번 그 옛날의 

추억을 되새 여보게 하는 공간의 추억이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일러스트 그림을 활용해 전시장 내부를 구멍가게 모습으로 재현해 

기억을 더듬어 추억하고 상상할 수 있게 만들었다.

 

LIST

'고궁 과 명소 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발소의 풍경들..  (0) 2020.08.19
인천 상륙작전 기념관..  (0) 2020.08.16
시흥 갯골생태공원 2..  (0) 2020.07.21
시흥갯골 생태공원 1..  (0) 2020.07.19
속초 해수욕장..  (0) 2020.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