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년 6월 곤명 옥룡설산

2010년 6월 12일-17일 중국 곤명 옥룡설산 산행 8

by 북한산78s 2010. 6. 22.
728x90
SMALL

 2010년 6월 14일 옥룡설산 차마고도 호도협트래킹을 마치고 여강으로 돌아와서 여강고성을 돌아본다.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되여있다는 천년고성은 시간이 없어서 내부를 들어가보지못한다.

 

다만천년가옥과 수로가 미로같이 즐비한상점들이 산재한곳을 들려본다.가이드를 따라가지않으면은

길을 찿지못할것같이 미로에 연속이다. 현지에 살고있는 주민은 30만명정도이고 낮에 다니는 사람인파

들은 우리와같이 여강을 관광으로 온 외지인파라고 하는데. 일년에관관객이 600여만이 찿는다니 대단한 관광

산업이다. 아마 관광으로 들린 사람들은 옥룡설산을 찿을 것이고 여강은 관굉산업으로도시가 유지되는듯 하다.

 

 천년 고도 리지앙!" - 중국, 윈난성

운남성의 서북부에 위치한 려강은 1997년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예전 납서족의 고향으로 현재는 많은 소수민족들의 문화교류가 되는 곳이며, 특히 리지앙 고성은 1999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천년전의 가옥들과 수로들이 그대로 남겨져 있는 곳이기도 하다. 오늘은 리지앙의 고성에서 천년전의 중국의 모습을 살펴본다.

 

 

 

 

 

 

 

 

 중국여행중 유일하게 화장실에 네비만한 TV가 달려 있다. 아주깨끗하게 관리가 되여있다.

 옥룡설산과 비교가 되는데 옥룡설산 호도협 교도진에 화장실은 문이 설치되여 있지않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