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인천 대공원 1.5km 구간 환상의 벗꽃터널

by 북한산78s 2008. 4. 1.
728x90
SMALL
인천-인천대공원 1.5km구간 ‘환상의 벚꽃터널’
인천의 대표적인 봄맞이 꽃잔치로는 남동구 장수동 인천대공원에서 열리는 벚꽃축제를 손꼽을 수 있다.

오는 4월12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이 축제 기간에는 벚꽃 콘서트와 공연, 의장대와 군악대 퍼레이드, 시민장기자랑,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인천대공원 후문에서 호수에 이르는 1.5㎞ 구간에는 수령 30년 이상의 벚나무 660여 그루가 만개, 해마다 4월이면 봄 기운과 환상적인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모두 2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몰려들어 공원 일대가 교통 마비 상태에 빠지므로 가급적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해서 공원을 찾는 게 좋다.

만국공원축제는 4월 중순쯤 한국 최초의 서구식 공원인 인천 중구 자유공원에서 열린다. 해마다 4월이면 일대에는 아름다운 벚꽃으로 뒤덮이고 공원내 도로에는 벚꽃터널도 생겨난다. 공원내 맥아더동상과 인근 차이나타운 등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화도진축제는 인천 동구의 재래식 부두인 화도진에서 열리는 축제로 화도진은 1883년 5월22일 한·미수호통상조약이 체결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는 철쭉이 만발한 가운데 동구 전통예술인들이 손수 만든 도자기, 한지공예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인근 화평동 냉면골목에서 냉면먹기 대회 등 냉면 관련 행사도 열린다. 부평풍물대축제는 인천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부평역 일대에서 열리는 일종의 ‘대동제’다. 이곳에서는 각종 전통공연을 듣고 체험할 수 있으며 거리공연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