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년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페트로나스 타워..

by 북한산78s 2018. 11. 20.
728x90
SMALL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을 하면서 제일 먼저  시내구경을 하면서  접한것이 페트로나스 타워

인데 세상에서 가장높은 건축물이라는 타이틀을 잠시나마 가졌던 곳으로 처음부터 이와같은 타이틀

을 목표로 건축한  건축물 중의 하나라고 한다.







페트로나스 타워에서 가장 놀라운 부분은 당연히 그 거대한 규모에 있다. 88층으로 구성된 이 쌍둥이 타워는 말레이시아의 석유회사인 페트로나스의 본사로, 두 타워 중 한 채 전체가 본사 건물이다. 위로 갈수록 점점 작아지는 모양의 두 타워는 지상에서 170미터 높이에 있는 41층과 42층 사이에 난 58미터 길이의 '스카이브릿지'로 연결된다.

아르헨티나 태생의 미국 건축가 세자르 펠리(1926년생)가 디자인한 이 타워는 대부분 철근 콘크리트로 지어졌다. 이슬람 미술에서 볼 수 있는 모티브를 기본으로 하고, 그 위는 전체적으로 강철과 유리로 마무리되었다. 이는 말레이시아가 무슬림 국가임을 반영하는 디자인이다.

주로 강철을 이용하도록 설계되었지만, 강철의 자체 공급력도 턱없이 부족하고, 그렇다고 수입에 의존하기에는 그 비용이 더욱 만만하지가 않았다. 그래서 선택한 대체 재료가 바로 철근 콘크리트였다. 이는 높은 건축물의 흔들림을 줄여주는 이점이 있었지만, 실제로는 강철보다 두 배 더 무겁다는 단점이 있기도 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