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사진 모음

2007년 11월 20일 인천에산 종주(계양산) 2

by 북한산78s 2007. 11. 20.
SMALL

천마산 철마정

철마정옆에 돌을 쌓아 놓았네요.

철마정 이정표

인천공항을 연결 하는 영종대교

계양산으로 가는두번째도로 입니다. 경인 고속도로 우리나라에서 가장먼저 건설된 고속도로 이지요.

이제교통량이 너무많아서 고속도로라고 불러야할지 이곳에서 새로 건설되는 청라 지구로 곡속도로가

직선화된다고 합니다.인천항까지는 일반도로로 바뀐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주위가 가정동인데 요즈음 집값이 엄청 올랐다고 하네요.

산에만 미치게돌아다니지말고 이주위 빌라라도 한채 사놓았으면 되는것인데 말입니다?

천마산에 도달 하였네요.

천마산에서 계양산까지는 공수부대등 부대가 많아서 사격훈현을 하기때문에 산행 할때는 조심 해야 합니다.

산행 사진도 군부대 사진은 찍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가 산에를 마음놓고 다니는것도 우리군이 있기때문

입니다.

도달해야할 계양산이 이제 조금씩 가까워 집니다.

이곳 서곳 근린공원으로 내려서는곳에 있는 이정표인데 잘못 표기된것 같습니다.

계양산이 1.5킬로가 더되는것 같은데 ....

계양산이 이제 얼마남지않았습니다.이제 계양산을 오르는 등산로도 보이기 시작 합니다.

이계양산은 인천지역에서는 제일 높은산이지요.

북한산 백운대에서 보면은 계양산 정상이 확연히 보이기도 합니다.

계양산에서 남쪽으로 내려다보이는 마지막 봉우리 중구봉 해발 275m로 나와 있는데 북쪽면등산로는 눈이 녹지않아서

상당히 미끄러웠습니다.

중구봉 돌탑

중구봉 하산길 눈이녹지않아서 매우 미그러웠습니다.

중구봉에서 건너다 보이는 계양산

백운 호명산 약수터에서 11시35분에 산행을 시작해서 오후 3시 40분에 계양산 정상에 도착 합니다.

계양산을 하산 하면서 보이는 정상

계양산 연무정 새로 복원 공사가 한창 입니다.

한동안 보수도 안하고 방치하더니 새로 단청도 칠하고 아주

옛정자로 새로이 태여 납니다.

인천에산 종주를 병방동 이곳에서 하산을 하면서 마무리 합니다.

계양산을 아주 등산을 길게 시작하려면은 이곳이 제일 먼 등산로

초입이됩니다.

오후 4시27분 입니다 11시35분에 백운 호명약수터 초입에서 산행을 시작하고

이제집으로 가는 인천 1호선 박촌역에서 전철를 타고 귀가 합니다.

다음 산행을 기약 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