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대교 야경을 담아보았습니다.
인천대교는 사진가들에게는 꼭 한번 담아보고 싶어 하는 장소입니다.
보통 동춘동 청량산 전망대에 올라서 대교를 담는데 날씨가 아주 쾌청한 날
대교가 잘 보이기 때문에 사진으로 잘 담을 수가 있습니다.
첨단공학의 집합체로 수많은 기록과 화제를 낳은 인천대교가 52개월의 역사 끝에 드디어
2009년 10월 16일 개통했다.
바다를 가로진 그 길이와 웅장함에 사업기간 내내 세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고 또한
국내 최초로 사회간접자본 사업에 외국인이 사업시행자로 참여하여 시공과 시행을 분리한
국제금융 프로젝트로 추진되어 사업추진방식의 혁신성으로도 높이 평가되었다.
21.38km로 우리나라 최장 다리가 된 인천대교는 다리 길이로는 세계 7위, 교량으로 연결된
18.38km의 사장교 길이로는 세계 6위, 주탑과 주탑 사이를 가리키는 주경 간 800m 거리의
사장교 규모로는 세계 5위이다.
2조 4,234억이 투입된 총 21.38km의 인천대교는 해상교량 부분 12.34km이며, 왕복
6차선이며, 인천대교의 하이라이트인 주탑 높이는 230.5m로 63 빌딩 높이에 육박하니
그 규모를 짐작할 것이다.
인천대교를 달릴 때, 첫 번째는 바다를 가르는 청량감에, 두 번째는 차를 춤추게 하는 거친
바람에, 마지막의 거대한 주탑의 위세에 놀라게 될 것이다.
파리의 에펠탑, 뉴욕의 자유여신상, 시드니의 오페라하우스에 비견되는 인천의 인천대교를
꼭 한번 드라이브해보시길 권한다.
인천대교는 국제비즈니스 도시로 발돋움하는 송도와 국제공항이 갖춰 세계적 물류복합단지로
조성 중인 영종을 20분 안에 연결하며, 제2, 제3경인고속도로 및 서해안 고속도로와 연결되어
서울 남부 및 수도권 이남의 인천공항까지의 통행시간은 40분 이상 단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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