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다운 산하의 핀꽂

2009년 7월 10일 시흥 관곡지 연꽃 2

by 북한산78s 2009. 7. 15.
728x90
SMALL

 

 

인천에서 가까운 거리인 시흥시에 적당한 크기의 연꽃 재배단지가 있어서, 연꽃을 구경하고 싶으면 손쉽게 다녀올 수 있다. 두 시간이면 갔다올 수 있는 위치에 아름다운 연꽃밭이 있다. 이것도 불자들에게는 행복한 것들 중의 하나가 아닌가 싶다.특히 사진매니아들에게도 일년에 꼭가봐야 할곳이다.

 

우선 광명에서 서해안고속도로타고 가는 경우, [목감 IC]에서 빠져나와 [시흥] 방향으로 좌회전을 한다. 42번 국도( 수원-인천간 산업도로 )에 약간 못 미쳐, 삼거리에서 좌회전을 한다. 이 언덕배기를 넘어서면 42번 국도를 지하로 통과할 수 있는 작은 터널이 나타난다. 이 터널을 통과해서 직진하면 100번 외곽순환도로가 높게 머리위로 지나가고(삼거리), 계속해서 약간 좌측으로 굽은 큰 도로를 따라가면 좌측에는 [물왕리 저수지]가 나타나고, 우측에는 음식점들이 많이 보인다. 물왕리 저수지가 끝나는 부분에 [물왕교차로]가 나타나고, 곧 이어서 [나분들 교차로]가 나타난다. 이 교차로 좌측 건너편에는 [GS칼텍스 수경주유소]가 있고, 바로 여기에서 우회전해서 내리막길을 따라 들판으로 들어서면, [연꽃테마파크] 및 [관곡지]라는 입간판이 크게 보인다. 이 길을 따라 가면 좌측에는 학교와 아파트가 있고, 우측에는 들판으로 논이 이어진다. 계속해서 이 길을 따라 가게 되면 [관곡지]라는 안내표지판도 볼 수 있다.  좌측 아파트가 끝날 무렵, 우측 전방에 연꽃밭이 크게 눈에 띄인다.

 우리나라에서 가장먼저 연꽃을 재배하였다는시흥 관곡지는 사진매니아들이 해마다 이맘때는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 약도를 보시면은 수월하게  찿을수가 있을듯 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