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LL

2022/0918

강원 낙산사 의상대*홍련암.. 양양 낙산사 의상대.. 강원도 양양 낙산사에서 홍련암의 관음굴로 가는 바닷가 절벽 위에 자리한 정자다. 의상대의 ‘대’란 주변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 지은 정자를 말한다. 의상대에서 바라보는 동해와 해안 절경이 빼어나 양양8경에 이름을 올렸고, 낙산사에서 반드시 들려야 할 곳으로 손꼽힌다. 송강 정철의 에서 소개한 관동팔경(강원도 영동의 여덟 군데 명승지) 중 하나로, 동해안 일출이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양양 낙산사 의상대와 홍련암」이라는 이름으로 명승에 지정되어 있다. 낙산사 의상대는 의상대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1925년에 지은 정자다. 의상대사는 신라 문무왕 11년(671)에 낙산사를 창건한 고승으로, 절 곳곳에 그와 관련한 전설이 전해진다. 중국 당나라에서 돌아온 의상대사가 낙산사를 지을 때 .. 2022. 9. 29.
마가목 붉은 열매.. 마가목이란 이름은 봄에 돋아나는 새순이 말의 이빨 같다 하여 ‘마아목(馬牙木)’이라 불린 것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마가목의 잎은 9-13장이 깃털모양으로 달리는 깃꼴겹잎의 형태이다. 작은 잎이 모여 하나의 큰 잎을 띠고 있듯, 마가목은 꽃의 형태도 수십 개의 꽃이 우산모양으로 하나의 꽃차례를 이루고 있다. 하나하나의 꽃들은 5mm 정도 둥근 모양의 열매로 성숙하는데, 수십 개의 열매로 이루어진 열매송이는 익어가면서 무게를 이기지 못해서 익어가는 벼가 고개를 숙이듯 처지는 모양을 띠게 된다. 가을이 되면 열매는 연한 주황색에서 새빨간 붉은색으로 익어 가는데, 이 시기에 잎 또한 붉은색으로 단풍이 들어 나무 전체가 빨간 빛깔로 물들며 가을 산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붉은 빛깔이 매력적인 마가목은 관상 가치가.. 2022. 9. 28.
6.25 전쟁체험 전시관.. 관람시간 - 봄, 가을 : 9시 ~ 16시 20분 (연중무휴) - 여름 : 9시 ~ 17시 30분 (연중무휴) - 겨울 : 9시 ~ 15시 50분 (연중무휴) 입장료 : 통일전망대 관람 시 무료 관람 소요시간 : 30~40분 6.25 전쟁 체험 전시관은 이미 전시관 이름에서 알 수가 있듯이 6.25 전쟁 체험실. 전사자 유해발굴실. 6.25 전쟁 자료실 등 6.25 전쟁과 우리 국군의 관련된 여러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입구로 들어서게 되면은 먼저 전쟁 체험실을 지나가게 되는데 전시물은 물론 소리까지도 생생 하게 재현해두어서 같이 간 이들은 깜짝 놀라기도 한다. 전쟁 체험실을 지나면은 전사자 유해발굴실로 이어지는데 이곳에서는 나라를 위해 순직한 전사자의 유해를 발굴부터 안정하기까지의 과정과 실제 유품을 .. 2022. 9. 27.
나를 믿어준 유일한 사람.. 1902년 자동차 조립에 성공하여 포드 자동차를 창립하고 세계적인 부호가 된 자동차 왕 헨리 포드는 농촌에서 태어나 16세에 디트로이트로 건너가 유명한 토머스 에디슨이 세운 회사의 직공으로 들어갔습니다. 포드 역시 에디슨처럼 정규 학교 교육을 거의 받지 못했지만 스스로 노력하여 인정받는 엔지니어가 되었습니다. 그러한 포드가 휘발유 동력으로 움직이는 내연기관에 관심을 보이자 주변 사람들은 대부분 만류했습니다. 당시 석유의 사용은 등유를 사용하는 보일러가 대세였고, 등유를 정제하는 과정의 부산물일 뿐인 휘발유는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는 때였습니다. 고민하던 포드는 에디슨을 찾아가 질문했습니다. "휘발유가 기계를 돌릴 수 있는 힘을 낼 수 있습니까?" "자네 듣던 대로 현명하군. 생각대로 휘발유 자동차를 만.. 2022. 9. 26.
강원 고성 통일 전망대.. 강원 고성 통일 전망대. 강원도 북부여행을 다녀오면서 꼭 한번 가보아야 할 곳이 통일 전망대인 것 같다. 초가을 날씨로는 너무도 맑은 지난 9월 23일 통일 전망대를 다녀오게 되었는데. 평일인데도 코로나19가 이제는 일상 독감 수준으로 잠잠해지니 여행들을 많이 들 하는것 같다. 통일 전망대도 단체관광객들과 개별로 오는 관광객들이 많은 것 같다. 1983년 개관이래 지금가지 약 2천만 명의 여행객들이 다녀갔다고 한다.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통일 전망대는 남북화해와 교류의 시대에 금강산 육로 여행 에 길목에 위치하며 그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게 하는 장소라고 할 수가 있다. 우리나라 최북단에 위치한 통일 전망대에서는 우리 민족의 명산인 아름다운 금강산 을 직접 눈으로 볼 수가 있다. 금강산의 최고봉인 비로봉.. 2022. 9. 25.
공항의 저녁 노을.. 2022. 9. 23.
송도센트럴 파크 공원 황화 코스모스.. 어느덧 가을 속으로 성큼 들어선 느낌입니다. 추석을 지나고 며칠 태풍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였는데 무사히 지나가고 오늘은 아침에 조금은 서늘해진 느낌 이 듭니다. 송도 센트럴 파크 공원에는 노란 황화 코스모스가 만개 를 해서 공원을 찾은분들에게 또 다른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며칠 뒤면은 코스모스도 수명을 다할 듯합니다. 부지런한 분들에게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서둘러 한번 공원을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 9. 20.
추암 촛대바위 2.. 추암 해변은 기암 괴석이 늘어선 해안 절벽과 고운 백사장이 아름다운 해변이다. 해변의 크기는 그리 크지는 않고 작은 편이지만은 절경을 감상 하기에는 충분하다. 추암 해변은 일출의 명소로도 유명한데 그중에 추암 촛대바위는 사시사철 여행객 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다. 추암 촛대바위에서 200미터 떨어진 해상 출렁다리는 또 다른 볼거리인 것 같다. 바다를 건너도록 기암 위에 설치된 72미터 길이의 추암 촛대 바위 출렁다리는 동해안의 배경을 사진으로 남길 수가 있는 포토존도 있어서 이곳에서 사진을 남기면은 좋을 장소라고 할 수가 있다. 2022. 9. 18.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