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LL

2022/0810

벌써 가을 하늘 빛이.. 이른 아침 출근길에 하늘을 올려보니 구름 한 점 없는 파란 하늘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한낮에는 더워도 아침저녁으로는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고 활동 하기 좋은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2. 8. 27.
에어버스 A330 성능이 향상된 엔진을 장착하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소음을 최소화한 친환경 항공기입니다. A330-200 (218석) 선택됨 프레스티지석 선택됨 일반석 좌석 배치도 A330-300 (272석) A330-300 (276석) A330-300 (284석) 프레스티지 슬리퍼 프레스티지 클래스에서 경험하는 180° 침대형 좌석 개인 모니터에서 제공되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개인용 모니터 크기 15.4인치 (39cm) 전원 공급 장치 충전용 USB포트 좌석 간격 74인치 (188cm) 좌석 너비 20.1인치 (51cm) 좌석 기울기 각도 180˚ 좌석 특징 기존 프레스티지석 대비 넓어진 앞 좌석과의 간격이 만들어내는 여유로운 휴식 공간 간편한 조작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최신형 리모컨 편리한 원터치 좌석 조.. 2022. 8. 23.
큰꿩의 비름.. 큰 꿩의비름.. 오늘은 하늘은 맑고 푸르기만 합니다. 어젯밤에 비가 내리더니 하늘은 높고 푸르기만 합니다. 이제 며칠만 지나면은 처서라고 합니다. 이름이 부르기가 특이합니다만은 큰 꿩의비름이라고 하는데 이 꽃이 피면은 가을이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너무 예쁜 꽃입니다. 꽃명이 꿩이 사는 산속에서 핀다고 해서 꿩을 붙이고 잎이 잘 떨어진다 하여서 비듬이란 단어를 붙였다고 하는데 조금은 억지로 꽃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경천이라는 생약명으로도 불리며 전초는 약용으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꽃만 이로운 것이 아니고 사람에게도 이로운 화초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불로초라고도 합니다. 가을이 가고 겨울이 지나면 잎과 줄기, 모두가 흔적도 없이 사라져 죽은 것 같이 보입니다. 하지만 뿌리는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봄에.. 2022. 8. 20.
강원 고성 소똥령 숲길.. 고성 소똥령 숲길 트래킹.. 한반도 백두대간을 넘어 동해안으로 접하는 길은 지금은 터널이 생기면서 예전보다 지금은 그리 큰 의미는 없는듯하다. 영동 고속도로가 완전히 개통되기 전에는 미시령. 한계령. 진부령. 차로 이동하기에는 한겨울에 눈이 많이 내릴적에는 정말 운행이 힘든 도로였다. 그중에 아직도 강원도 고성 간성 방향으로 가려면은 진부령을 넘어가야 하는데 진부령 을 넘어서 내리막길에 소똥령 숲길이 나타 난다. 이번에 동호회에서 강원도에서 전혀 오염이 덜한 소똥령 숲길을 트래킹을 다녀왔는데 잦은 비가 내려서 전날 만해도 수도권에는 장대비가 내려서 트래킹이 망설였다. 인천을 떠날적에는 아주 맑은 날씨였는데 강원도를 들어서니 보통 비가 내리는 것이 아니었다. 그러나 먼 거리를 와서 도착한 고성 진부령을 넘.. 2022. 8. 20.
덕적-소야도 섬산행 트래킹-- 덕적도-소야도 섬 산행 트래킹.. 국사봉-죽노골-때 부로 해변-막 끝단 섬-목 바닥(모세 이기적)트래깅 시간: 3시간 소요. 덕적면은 42개의 유, 무인도 펼쳐져 있어 덕적군도라 부른다. 섬 덕적도를 비롯하여 소야도, 굴업도, 백아도, 울도, 지도, 문갑도, 선미도가 있다. 섬의 수가 많은 만큼 다양한 이색 볼거리가 있어 웅진 해변의 지존이라는 별칭이 붙어있다. 덕적도는 마치 7개의 자식을 품고 있는 듯하다.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산악회가 단체로 산행이나 트래킹을 떠난다는것은 정말 어려운일이 였는데 오랜만에 서해에 있는 소야도 섬 트래킹을 다녀 왔다. 하늘빛이깨끗하고 조금은 더운느낌이 들었지만은 이른아침 8시30분에 인천 연안부두 터미널에서 덕적도행 쾌속선을타고서 한시간을 조금 넘어서 덕적도에 하선을 한.. 2022. 8. 14.
시흥 관곡지 .. 시흥 관곡지.. 1986년 3월 3일 시흥시 향토 유적지 제8호로 지정된 관곡지는 못의 규모는 가로 23미터 세로 18.5미터로 우리나라 의 연꽃의 시초라고 보면 될 것이다. 조선시대 문신이자 농학자였던 강희맹(1424-1483)이 명나라에서 연꽃씨를 가져와서 이곳 관곡지에 심은 뒤 널리 퍼지자 이 지역을 연성이라고 불리였다고 한다. 그래서 시흥 관내에는 연성초. 연성 중학교 등과 연성동 및 시흥시의 향토문화재인 연성 문화재의 명칭은 이연 못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이곳에서 피는 연꽃은 백련으로 빛깔이 희고 꽃잎은 뾰족한 것이 특징이다. 관곡지의 연못은 강희맹의 사위 권만형의 후손들이 대대로 소유와 관리를 맡아왔다. 시흥 관곡지 주변 연꽃 테마파크 3만여 평에 이르는 연꽃은 개인의 소유이지 많은 시흥시에.. 2022. 8. 12.
왜 나에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 피트니스 대회에서 비장애인과 경쟁 끝에 4관왕에 오른 한 팔의 피트니스 모델 김나윤, 그녀는 3년 전까지만 해도 유능한 헤어디자이너였습니다. 뛰어난 실력은 물론 상냥해서 인기 만점이었고 주말도 없이 일할 정도로 고객들의 요청이 쇄도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회사에 휴가를 내고 친구들과 떠난 휴가지에서 끔찍한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었고 이 사고로 한쪽 팔을 잃게 됩니다. 접합 수술을 시도했지만, 패혈증세가 심해 결국 절단했고 이후 수많은 시간을 어둠 속에서 보냈습니다. 열심히 달려왔던 모든 꿈과 목표들이 한순간 무산된 느낌에 그녀는 홀로 많이도 울고 좌절했다고 합니다. '왜 자신에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라는 좌절과 후회의 시간을 보내던 중 문득 그녀는 그런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목이 터졌다면 즉사였.. 2022. 8. 8.
경인 아라 뱃길 타워 전망대.. 한강과 인천 앞바다를 이어주는 운하. 서울특별시, 김포시와 인천광역시를 지나간다. 길이는 18.7 ㎞, 면적은 157.14 ㎢. 너비 80미터, 수심 6.3미터. 국토해양부 고시 제2011-3호에 의하여 아라천(아라[1]川)이라는 이름의 국가하천으로 지정되어 있다. 아라뱃길의 '아라'는 아리랑의 구절 중 '아라리요'에서 따온 말이라고 한다. [2] 원래는 하천(굴포천)이었다. 잦은 홍수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노태우 정부 때 방수로 사업이 진행되었으나, 김영삼 정부에 들어서 경인운하 건설로 변경되었다. 굴포천과 서해를 이어주는 방수로는 2002년 완공되었지만 운하 사업은 환경오염과 경제적 실효성에 대한 문제가 계속 제기되어 노무현 정부 때 잠시 경제성 평가가 과장되었다는 감사원의 감사 결과에 따라 계획.. 2022. 8. 8.
LIST